정보

질 건강 기능성 유산균 필수 확인사항 알고 먹자

ryusimple 2021. 4. 29. 07:00
반응형

Hi😉

류심플 입니다:)

 

여성 질 유산균 왜 꼭 먹어야 할까요? 많은 제품들 중에서 좋은 질 유산균을 고르는 기준은 뭘까요?

면역력 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진 요즘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하여 많은 제품들 중에서 꼭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점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질 유산균의 중요성은 뭘까요?

여성의 건강한 질 속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공존을 합니다. 질 내에 유익균은 거의 유산균인데, 유산균이 젖산을 생성해서 질 내의 적정한 산도 PH를 유지해주고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질내 유익균이 부족하거나 죽으면, 건강한 질 내 환경으로 회복하기가 쉽지 않고, 밸런스가 깨져서 질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더불에 면역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장에도 유익균의 활동을 활발히 하여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먹어야 할까요?

- 여자라면 누구나 전연령 섭취

- 질염 등 질내 환경변화가 우려될 때

- 출산 전 후 호르몬 변화로 건강이 우려될 때

- 스트레스에 취약할 때

-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느낄 때

-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걱정될 때

- 다이어트할 때

제품 선택 시 필수 확인사항은?

-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

- 합성첨가물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

- 질 유래 유산균주를 포함한 제품

- 보장 균 수가 높은 제품

-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제품

- 부원료가 적절히 함유된 제품

 

질 유산균 추천

 

 

요즘 같을 때에 사람들은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 지다 보니 건강식품들의 매출이 올라가고 실제로 영양제를 찾는 연령층도 많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효과를 주는 제품들도 많은데요, 그 중 여성들의 건강식품에서도 질 유산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질유산균 선택할 때 중요한 부분을 짚어볼게요

건강식품인 만큼 당연히 식약청에서 인증받은 건강기능성 마크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인체에 유해한 합청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은 당연히 제외시키고요, 질 유래 유산균주는 대표적으로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MG242),  락토바실러스 퍼맨텀(MG901),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늄(MG989)등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장 균수가 1억에서 100마리 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이중에서 당연히 보장균 수가 많은 제품이 장까지 살아서 가기 때문에 높은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보통 50억 마리만 해도 효과는 좋습니다. 부원료는 이외에도 건강에 이로움을 주는 아연, 비타민, 엽산, 베리류, 등등의 부원료들로 나머지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해주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똑똑한 제품을 선택해서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