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책리뷰/운을 부르는 습관

ryusimple 2021. 5. 2. 17:25
반응형

○이 책이 당신의 인생에 강력한 터닝 포인트가 되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_닐 도날드 월쉬,《신과 나눈 이야기》 저자
○누구나 실천하기 쉬운 이 작은 습관들을 삶에 활용하기를 바란다. 그러면 당신도 인생이 바뀌는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_마크 빅터 한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공저자

운을 부르는 습관 책추천


《운을 부르는 습관》_게이 헨드릭스, 캐럴 클라인 저자
부제/돈과 행운, 사람을 끌어당기는 8가지 비밀

책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있다.
운이 좋다고 믿어야 운이 좋아지고, 습관만 바꿔도 운이 좋아진다.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행운이 확실하게 들어오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기술들을 다룬 내용이다.
살면서 나는 어떤 운을 맛 보았을까? 나는 과연 운이 좋은 사람인가? 아님 나는 운이 좋지 않은 사람인가? 행운은 과연 나와 가까이 있는 것일까? 누구나 일생을 겪다 보면 좋은 일도 좋지 못한 일도 겪으며 산다. 이것들을 어찌 생각하며 풀어 나아가냐에 따라 행운과 불행으로 생각할 것이다. 《운을 부르는 습관》에서는 행운을 의식적으로 끌어당기는 비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책이다.
목록 형식으로 저자가 전달하는 내용 중 일부를 옮겨보겠다.

○잠재의식 속에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을 해야 한다.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나는 운이 없는 사람이야 라고 한다면 있던 운도 달아난다. 지금의 인생을 만들어낸 사람이 바로 나 자신인 것을 잊지 말자.
의식적으로 원해야만 그것을 받아들이고 즐길 수 있다. 운이 좋아지고 싶다면 운이 좋아지고 싶다고 간절히 원해야 한다. '원하는 것'의 힘을 의식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행운을 가로막는 장벽이 있다면 무너뜨려야 한다. 불운한 상황이 닥칠 때마다 운이 없었다고 믿는 습관화된 심리적 패턴을 떨쳐야 한다. 운이 없다고 느꼈던 때에 "그건 그때일 뿐이고, 지금은 현재야"라고 말하며 '현재 상태'에 만족하려는 힘을 강력히 작용해야 한다.

○행운이 좋아할 만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단순 원하는 목표가 아닌 행운이 깃들 만한 가치가 있는 목표이다. 나에게 의미가 있어야 하며, 활기차게 만들고,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유익해야 한다. 게 중 타인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의도를 품고 자신을 위해 어떤 일을 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정신적, 감정적, 신체적 능력이 강화되고 행운의 추월차선으로 진입한다고 한다.

○자신의 직감을 믿고 용기를 내야 한다. 항상 과감한 용기를 내야 할 필요는 없지만, 기회가 왔을 때 알아채고 적극적으로 붙잡는데 집중해야 한다. 용기 내어 쟁취한 성공은 또 다른 성공으로 이루어진다. 즉, 어떤 모험이라도 성취 경험이 강력한 원동력이 되어 새로운 도전이 훨씬 수월해진다는 것이다.

○운이 없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생활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곁에 있는 사람들을 바꿀 수는 없으니, 어떤 사람을 곁에 둘 것인가는 선택할 수 있다. 감정은 전염이 되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영향력이 있는 멘토나 같은 비전을 품고, 서로 영감을 주는 행운의 그룹에 속하는 사람들과 함께이면 더욱이 좋다.

○오늘 내게 온 작은 행운에 감사하다고 말해야 한다. 충만한 인생을 열어주며, 현재 가진 것이 충분하게 느껴질 것이다.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고 운이 좋았다는 기분으로 의도적으로 초점을 바꾸는 기술을 익히면 운은 변한다.

마지막, 저자의 메시지
부와 건강, 사랑이라는 영역에서 눈부신 행운이 함께여서 빛나는 인생을 만들자. 많은 이들이 해냈기에 당신도 모든 것이 가능하리라고 확신한다. 행운의 인생이, 지금도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책, 운을 부르는 습관은 우리 모두가 아는 영역의 내용들을 실제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뜻을 전달하고자 한다. 모든 것은 우리의 생각과 뜻으로 이루어지는 잠재적인 것으로부터 이루어진다. 이는 우주의 법칙이며 자연의 힘에 의한 것이다. 약간의 종교와 같은 맥락으로 나의 믿음으로 인하여 행운이 오고 간다는 생각을 했다. 부정적인 말과 생각을 한다면 그 결과도 그러하듯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나의 힘이 나의 행을을 좌지우지하게 된다는 것이다. 책을 읽고 난 후 나의 좋지 않았던 상황과 생각들이 맑은 하늘로 변하는 경험을 하였다, 마음먹기 나름인 듯 나에게 행운이 오는 능력을 항상 의식하며 향상하는 훈련을 해야겠다.

반응형